Ⅰ. 서론
19세기의 오페라 사상에 있어서, 바그너와 상대적으로 거대한 업적을 남건 것은 베르디는 바이로이트의 거장인 바그너가 도이치 음악극의 표현력을 최대한으로 확장하였던 것과는 달리 이탈리아 오페라 본래의 생명을 최고의 표현으로 결정시켰다고 할 수 있다. 바그너에 있어서 오페라는
오페라 하우스 (Semper Opera House)
1838~1841년에 Gottfried Semper라는 건축가에 의해 지어졌다. 1869년에 화재가 있어서 1871~1878에 젬퍼가 계획한 High Renaissance Style로 그의 아들 Manfred에 의해 다시 지어졌다. 또한 1945년 전쟁때 완전히 파괴되어 1985년에 재건을 마쳤다
라이프치히 오페라 하우스 (Oper Leipzig).
2.4 역사적 아방가르드
이는 전통적 예술개념과 완전히 결별한 가장 과격한 반응으로 전통적 예술에서 벗어나 대부분 부정성(否定性)의 기준에 의하여 20세기의 실험적 문화가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아방가르드적 반란의 발현으로 미래주의와 다다이즘이 나타났고, 사티의 새로운 시도가 펼
新女性
: 1910년대부터 쓰이기 시작한 광의의 개념어.
‘모던걸, 현대여자, 직업부인, 직업여성, 직장여성.
신여성의 시대별 모습
개화기 ? 1920년대
1. 짧은 저고리와 치마
2. 흰색 상의와 검은색 치마 교복 케이프, 코트, 사루마다 등장
3. 곡선미를 강조하는 S자형의 옷 비단 양말, 리본 장식이 달린
Ⅰ. 서론
서양음악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는 전례음악의 낭송을 모태로 하여 르네상스 시대에 탄생한 레치타티보는 바로크와 낭만시대를 지나 격동의 근대 시대를 거쳐 현대의 오페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변천과정을 겪었고 이를 나라별, 시대별 배경과 함께 정리해 봄으로써 오페라사를 보는 새